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대경대학교 연예엔터테인먼트과 남양주시대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엔과 작성일17-09-04 16:42 조회92회 댓글0건

본문

대경대는 예체능 계열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대학이다.
예체능 계열의 경우 서울·경기 지역 지원자가 평균 50%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연예엔터테인먼트과는 매니지먼트관련 전국 최초의 학과로 그동안 SM, YG, JYP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대형기획사로 졸업생을 배출시키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학과 개설 17주년을 맞은 대경대의 연예엔터테인먼트과는 내년(2학기)부터는 남양주 시대를 열게 된다. 대학 측은 남양주 캠퍼스를 한류문화의 거점 대학으로 육성시키고 현 경산캠퍼스는 체험형 캠퍼스로 이원화해 전공별로 집중된 교육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남양주 캠퍼스로 이전 예정인 학과는 연예엔터테인먼트과를 비롯한 모델, 뮤지컬, 뷰티, K-POP 학과와 연극영화과, 관광, 호텔 계열의 일부 학과가 대상이다.
정희원 대경대 교수(연예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수도권으로 많은 현장 인력을 배출해왔던 학과 특성에 맞게 향후 다양한 취업과 진로에 대한 전공의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가 들어서게 될 용지는 2019년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 종점인 '당고개'와 남양주 '진접역'을 연결하는 총 14㎞ 지하철 4호선 연장공사가 끝나면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49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남양주 캠퍼스 시대는 올해 2018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반드시 학과 계획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대경대는 2018학년도 수시 1·2차 모집에서 신입생 정원 전체(1665명)에서 수시 1차 80%(1316명)와 2차(302명)를 통해 정원의 98%를 선발한다. 대경대는 대학 자체 기준으로 선발하는 특별전형으로 면접과 실기 100%로 선발하는 학과들이 많아 자신에게 유리한 지원 방향을 따져서 선택할 필요가 있다.
[대경대학 NEW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