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Home > 학과소개 > 연예엔터테인먼트 Q&A
학과소개

연예엔터테인먼트 Q&A

연예엔터테인먼트 Q&A 목록

  1. 대경대학교 연예엔터테인먼트과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신다면?

    “ 취업 걱정 없이 즐겁게 배우고 공부하는 곳 ”

    전국 최초로 2000년에 개설된 대경대학교 연예엔터테인먼트과는 오랜 역사만큼 체계적인 연예 실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취업 100%의 꿈을 실현하고 졸업생 대부분 서울로 취업하는 최고의 학과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졸업생들이 연예산업 분야에 진출하여 이미 중견의 위치에서 후배들의 추천을 요청해 오기도합니다. YG, JYP, SM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 기획사를 비롯하여 큐브, 젤리피쉬, 판타지오, 키이스트, 태지컴퍼니...등... 많은 곳으로 취업해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 엔터테인먼트과만에 매력이라던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주신다면?

    “연예인이 될 것인가?...연예인을 키울 것인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들 중에 고귀한 일은 있을까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들이 뛰어난 가치를 가지기는 힘듭니다.

    한사람의 스타를 만들고 희노애락을 함께하면서 더블어 커갈 수 있는 매력적인 일...바로 매니지먼트입니다. 그리고 쉽지 않은 일에 도전하는 것은 그만큼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공연기획연출입니다.

    머리로만 할 수 없는 일...가슴으로 함께하고 손으로 어깨동무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성공....매니지먼트, 공연기획연출, 이벤트를 배울 수 있는 곳. 경북창업경진대회 동아리 우수상,  K-Culture 공모전 조직위원장상...등을 받을 수 있는 전공...대경대학교 연예엔터테인먼트과입니다.

  3. 엔터테인먼트과에서 학생들과 있었던 재밌는 이야기를 써주세요^^

    “성공은 우연한 기회와 인연으로부터....”  

    오래전 여러 차례 상담을 통해 원서를 쓰기위해 학교를 방문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원서를 접수하고 상담을 해주었는데 등급도 좋고 적극적인 학생이라 면접도 잘 볼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온 친구가 있었는데 자신은 등급이 안 좋아서 원서는 쓰고 싶은데 못쓴다고 해서 면접위주전형을 알려주었고...다행이 둘 다 합격해서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해서 졸업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공부를 잘했던 학생은 자신의 고향, 지역에서 이벤트회사에서 일하고 있고, 우연히 왔다가 원서를 쓴 공부 못했던 친구는 지금 판타지오 신인개발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일의 삶을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하지만 10년 후의 삶은 바꿀 수 있습니다.
    10년 후에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어디에 있을까요~^^

  4. 엔터테인먼트과에서 배우는 것 살짝 어떤 걸 배우는지 좀 알려주세요!

    “현장을 위한 , 실무에 의한 , 실습의 모든 것을 가르칩니다.”

    매니지먼트와 공연연출, 이벤트를 모두배울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대경대학교 연예엔터테인먼트과입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게 실무위주의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실습합니다.


    ● 1학년 (기초과정)

    대중문화이해, 공연실습, 스토리텔링, 기초방송실기, 매니지먼트기초, 공연음반마케팅, 축제이벤트실무, 마케팅기획 등....


    ● 2학년 (실무과정)

    음반기획, 공연연출실무, 매니지먼트실습, 프로모션실습, 공연영상제작,스포츠마케팅,축제기획연출, 이벤트응용 등.....


    ● 3학년 (응용과정)

    오디션실무,기획사창업,프리젼테이션기법,공연제작실습,스피치, 영상커뮤니케이션...등

  5. 제가 되고 싶은 꿈은 연예기획사대표인데 어떻게 하면 빨리 될 수 있을까요??

    " Step by step "

    우선 전공을 열심히 공부하고 각종 공모전에 참여 하면서 객관적인 스펙을 쌓고, 자신이 원하는 롤 모델과 가장 유사한 회사에 입사해서 전반적인 실무와 현장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인맥도 쌓으면서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드디어....과감하고 도전해야겠죠....  

  6. 연예기획사에 들어가면 어떤일을 해야하나요?

    “회사에 따라서 다양한 업무들이 많습니다...”

    보통은 로드부터 매니지먼트팀, 신인발굴이나 오디션진행, 마케팅분야 및 온라인 홍보, 오프라인홍보, 팬 관리나 연습생전담팀, 공연사업부서와 이벤트진행부서 까지....회사규모와 컬러에 따라 다양한부서의 여러 가지 업무가 있는데....


    우리는 살면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나의 태도입니다.


    아르헨티나의 축구선수 메시가 환상적인 프리킥을 성공시키기 위해  5000번이상의 벽을 세운 연습을 했 듯이 우리는  모든 일을 처음부터 잘할 수 없고 상황도 늘 변하면서 똑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는 나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나 가능합니다. 어떤 일이든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것...누구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7. 꼭 연예기획사 말고 추천해주시고 싶은 곳이있다면 소개 좀 해주세요~

    “ 연예엔터테인먼트를 전공한다는 것은 다양한 활동이가능하다는 것....”

    우리과 출신중에는 고양시 관광정책보좌관을 하는 선배도 있습니다.
    지자체의 축제관련기획연출이나 공연기획회사, 난타공연팀, MBC작가, PD 등....본인의 적성과 관심에 따라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8.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있는 친구들에게 해주실 이야기가 있다면 해주세요!!

    산업혁명과 인터넷의 시대, 인공지능과 과학의 발전....
    제3, 제4, 제5의 혁신으로 빠르고 예측할 수 없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화예술과 종교는 인간이 생존하는 한 인간만이 주체가 되고 끊임없이 공유하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엔터테인먼트분야는 그래서 유망하고 해 볼 만 한 영역입니다.


    진로지도 특강을 가면 꼭 해주는 이야기 중에....여러분들이 앞으로 살아야 할 세상은 지금까지 살아온 세상과는 비교할 수 없이 달라질 것입니다. 100년후를 예측하던 미래학자들이 지금은 10년을 예측할 수 없다고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러분의 미래에 대해 조언해줄 수 있는 그 누구도 없습니다. 우리가 경험한 것을 토대로 여러분들이 살아갈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그래서....내가 해주는 세가지...

    1.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해라...행복한 삶을 위해서

    2. 남들이 하지 않는 것에 관심을 가져라.... 경쟁력과 차별성은 본인의 가치를 높이므로

    3. 전문가가 되라 ...^^

     

    미래는 꿈꾸는 자의 몫이라고 합니다.

    부디 원하는 꿈을 이루고 

    멋진 전문가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