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언론뉴스
커뮤니티

언론뉴스

국제i저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매공 작성일2014-02-12 09:05 조회1,636회 댓글0건

본문

만능엔터테이너 양성하는 '대경대 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세계시장의 K-POP 열풍이 거세짐에 따라, 2013년도 기준 세계시장의 한류문화 상품 수요는 7조원을 넘어섰다. K-POP 인기와 더불어 영화, 공연 등의 국내 문화콘텐츠 수출액은 52억 3,200달러를 기록했고, 대중문화 관련 직업군의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

 

대중문화 전반의 산업의 인기에 따라, 많은 중고교생들한테 연예매니지먼트, 공연 분야는 선망의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만능 엔터테이너’를 양성하는 대경대 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캠퍼스 현장이 곧 산업체 현장’

생생한 캠퍼스 교육으로 대중문화, 연예기획 인재 양성

 

대경대 정희원(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 교수는 대중문화 직업군의 덕목을 ‘자유로운 사고’로 꼽았다.

 

그는 “국내 대중문화, 연예기획 산업은 변화가 빠르고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능력을 지닌 인재를 선발하는 추세”라 분석하면서 “재학생의 전공능력 향상을 취지로, 매년 다양한 공연 이벤트, 연예기획 전반의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학과는 연예매니지먼트, 공연이벤트 인재를 동시 양성하는 만큼, 산업체 현장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학과 측은 ‘산업체 현장 교육제도’를 도입, 전공학생은 1학년부터 다양한 산업체 현장에서 전공능력과 현장경험을 쌓고 있다.

 

작년에는 ‘태양의 서커스’, ‘서울 Synergy korea global summit 2013' 등 20여 건의 굵직한 행사현장에서 실습훈련을 가동했다.

 

백관웅(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 2년, 21세)는 “대중문화 산업은 세부 직업군이 다양하다. 현장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군을 직접 체험하고, 내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찾을 수 있는게 강점”이라 설명했다.

 

학과 측은 현장교육이 끝나면, 캠퍼스 현장에서 이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선 실습, 후 이론교육’으로 전공학생들의 학습의욕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대중문화의 세부직군과 산업체 요구 능력이 다양해짐에 따라, 학과 측은 이론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 연예매니지먼트 (연예 기획, 프로덕션, 홍보마케팅) ▲공연이벤트 (공연행사 기획, 홍보마케팅, 행정) 등의 세부전공, 교양과정을 내놓고, 전공학생들의 교육의 폭을 넓히고 있다.

 

재능, 끼가 넘치는 ‘만능엔터테이너’ 양성

 

이 학과는 대중문화 산업 직업군을 꿈꾸는 인재가 모인 만큼, 재능과 끼가 넘치는 학생들로 넘쳐난다.

 

정희원 학과장 교수는 “연예, 공연직종은 사람을 경영, 기획하는 전문가”라면서 “스타의 잠재력을 꿰뚫는 통찰력이 필수능력으로, 다양한 끼와 열정이 넘칠수록 유리한 직업”이라 설명했다.

 

이 때문에 학과 측은 전공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존중하고 있다. 일례로 ‘모창’이나 ‘댄스’에 특기가 있는 재학생은 학과 구성원이 먼저 나서 각종 대회 참여를 독려한다고 설명했다.

 

김대산(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 3년, 26세)씨는 ‘임창정 모창’으로 JTBC ‘히든싱어 2’에서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 각종 인터넷 매체와 네티즌으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조원석(연예매니지먼트․공연이벤트과 3년, 23세)씨는 ‘제 4회 백난아 가요제서 우수상을 수상, 대한가수협회로부터 가수 자격을 받았다. 원석 씨는 “가수 프로덕션 기획, 매니저가 꿈인데, 학과 선후배, 교수님의 권유로 다양한 가요제 무대를 누볐다”고전하면서 “이색 이력을 갖게된 만큼, 향후 취업 경쟁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희원 학과장 교수는 “국내 대중문화,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은 해외 수출은 물론 한류열풍 명맥을 잇고 있다”면서 “향후 외국어 교육 등의 전문교육을 도입, 전공 학생들이 세계시장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취업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